1. 경북 포항 앞바다에서 벌어지는 '이것'은 동해 심해 유전가스전개발 사업으로 동해 포항 앞바다 수심 2km 심해에 140억 배럴이 매장돼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석유·가스전을 찾는 탐사 프로젝트의 이름이다. 정부는 지난 6월 3일 윤석열 대통령의 첫 번째 국정 브리핑을 통해 대규모 가스·석유 매장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한 시추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최근 1차 시추 사업의 배후항만 입찰에서 영일만항이 아닌 부산항이 낙찰대상으로 선정되면서 포항지역사회가 부글부글 끓고 있는 이 프로젝트의 이름은? (매일신문 8월 5일자 3면)
2. 한국 양국 국가대표인 '이 선수'가 한국 양궁 남자 선수 사상 첫 3관왕을 달성했다. 특히 금메달을 5개 따낸 이 선수의 기록은 동하계 올림픽을 통틀어 역대 최다 금메달을 기록하며 4개씩을 따냈던 김수녕(양궁), 진종오(사격), 전이경(쇼트트랙)을 뛰어 넘었다. 이 선수는 최근 인터뷰에서 "이제는 '고트'(GOATGreatest Of All Time, 역대 최고 선수)라고 불려도 될 것 같다. 한국 올림픽 역사의 한 페이지에 내 이름을 남기게 돼 기쁘다"고 당찬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이 선수의 이름은? (매일신문 8월 6일자 14면)
3. 대구 북구 매천시장 소재 법인이 팔달신시장에 유령점포를 두는 방식으로 '이것'을 부정유통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1999년 지자체마다 발행을 시작한 '전통시장 상품권'을 원류로 하는 '이것'은 2009년부터 전통 시장 판매를 촉진하고자 본격 유통되기 시작했다. '이것'은 전국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 상권 활성화구역 등의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제도적 허점이 보완되지 않으면서 부정유통의 가능성을 방치해두는 것이 아니냐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는 '이것'은? (매일신문 8월 8일자 8면)
◆7월 26일자 시사상식 정답
1. 관광특구 2. 유하사 신중도 3. 트래킹 현상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