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뛰어난 품질의 농·특산물과 다채로운 관광 명소를 중심으로 4년 연속 귀농인 유치 전국 1위를 차지한 의성군만의 품격 높은 브랜드 가치를 제시한다.
특히 전국 1위 생산량을 자랑하는 한지마늘과 함께 쌀, 복숭아, 자두, 사과, 가지, 흑마늘 등 다양한 친환경 농·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의성 지역은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 무기질 풍부한 토질 등 농업에 최적화된 자연 환경을 자랑한다.
우월한 농업 기반 위에서 생산된 뛰어난 품질의 농·특산물은 공동브랜드 '의성 진(眞)'을 앞세워 소비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더불어 소비자들이 지역 농·특산물을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의성군 농특산물쇼핑몰인 '의성장날'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온라인 유통채널인 '의성장날'은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 규모를 늘려가고 있다.
전국 최초·최대 반려동물테마파크인 '의성펫월드'를 통해 관광 의성의 면모도 과시한다.
지난해 2만3천명이 찾은 의성펫월드는 4만385㎡ 규모의 대규모 터에 펫카페와 애견놀이터, 캠핑장, 도그풀장, 실내도그런장, 놀이터, 수변데크 등 다채로운 시설을 갖추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의성군이 자랑하는 의성 진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역점 시책과 관광 자원 홍보도 병행해 관람객에게 의성군을 확실하게 인식시키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국민의힘 "주 4.5일 근무 대선 공약 반영하겠다"
한동훈, '한덕수 추대론'에 견제구…"출마 부추기는 건 해당 행위"
이철우, '선거 명소' 서문시장 방문…TK 지지세 결집 행보
이준석 "대구경북서도 호랑이 될 만한 사람 키워야…尹에게 누가 직언했나"
유승민, 국힘 경선 불출마…"이재명 이길 생각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