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이라는 주제로 더 새롭게 나아가는 경북교육 정책을 선보인다.
대형 스크린으로 구성된 경북교육 홍보관은 전국 각지와 미국, 베트남, 태국 등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놀라워하며 벤치마킹한 경북교육청의 성과와 향후 추진하는 주요 정책을 상영해 관람객들에게 경북교육이 추구하는 '함께 여는 미래'라는 가치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4년 연속 취업률 전국 최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승 등을 달성한 경북직업교육의 우수성을 소개하는 직업교육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행사 진행 사흘 동안 매일 각기 다른 직업계열 학교가 참여해 학생들의 성과와 실력을 발휘해 다양한 체험 행사 등이 운영돼 우수한 경북 학생들의 능력을 선보인다.
경북 직업교육은 글로벌 인재 양성과 해외 우수 유학생 유치를 통한 투 트랙 전략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미래 사회를 열어가는 창의 융합인재 양성 분야에서 전국을 선도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경북교육청은 직업교육 캐릭터 굿자비(Good job)를 활용해 행사장을 찾은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들에게 다가가고, 직업계 고등학교의 편견이 관심으로 바뀔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홍보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을 세웠다.
임종식 경상교육감은 "이번 명품대구경북박람회가 지역민들에게 세계교육 표준으로 도약하고 있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보여주고 나눠 주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