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기업인 ㈜크레듀는 지난 7월 인공지능지도사 전문교육기관인 국제AI교육원과 협약을 체결, 영남지역 국제표준화기구(ISO) 인공지능(AI) 교육센터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크레듀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AI 및 SW 융합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AI 전문 강사 양성과정, 실습 교육, 자격증 시험 준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초·중·고·대학생까지 다양한 교육 레벨에 맞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또 AI와 관련된 실습 및 현장 교육 기회를 제공해 실질적인 학습 경험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크레듀는 국제기준에 맞는 ISO/IEC 17024 인공지능지도사 자격증 교육을 영남지역에서 본격적으로 진행하게 됐다. 크레듀 ISO AI 교육의 주요 내용은 ▷강의 진행 ▷현장 실습 교육 ▷자격증 준비 지원 ▷교육 과정 관련 컨설팅 제공 ▷수검(시험 평가) 지원 등이 있다.
수검 절차는 ISO인공지능 전문위원이 총괄해 공신력 있는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보장한다. 모든 수검 절차는 IQCS와 국제AI교육원의 기준에 따라 진행되며, 자격증 응시자들은 체계적이고 철저한 준비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크레듀는 기존 초·중·고 및 대학생 대상 교육에서 나아가 일반 성인 대상 교육까지 확대, 다양한 연령대와 분야의 사람들이 AI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크레듀는 국제AI교육원과의 협력을 통해 대구경북지역에서 8명의 ISO인공지능지도사를 배출했다. 이들은 지역 내 AI 교육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다른 지역에도 동일한 모델을 적용할 예정이다.
김민지 크레듀 대표는 "영남지역 AI 기술 및 창의 융합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배양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과 발전을 통해 지역 AI 교육 발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尹측 '중국 간첩' 언급에 선관위 "사실 아냐…사소한 실수, 부정선거 증거 못돼"
[단독] 영 김 美 하원의원 "탄핵 주도 세력은 한반도에 큰 재앙 초래할 것"
지지율 상승에도 기회 못 잡는 與…한가하게 개헌론 꺼낼 땐가
이준석 "황교안, 부정선거 1대1 토론 결단해달라"…거듭 제안
[인터뷰] 추경호 "계엄발표 후 대통령과 통화한 시각 11시 22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