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손흥민, 英 매체 선정 역대 최고 한국 선수 1위

기브미스포츠, 역대 최고의 한국 선수 10인 선정…차범근 2위, 박지성 3위

손흥민(토트넘). 매일신문 DB
손흥민(토트넘). 매일신문 DB

손흥민(토트넘)이 영국 스포츠 매체가 뽑은 한국 축구 역대 최고 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기브미스포츠'는 18일(현지시간) 한국 축구 역대 최고 선수 10인을 선정하면서 손흥민을 가장 위에 뒀다.

기브미스포츠는 "손흥민은 한국에서 전국적인 사랑을 받지만 세계적인 슈퍼스타이기도 하다"며 "손흥민은 문전에서 파괴적인 효율성과 리더십으로 역대 최고 한국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손흥민에 이어 역대 2위 선수로는 차범근을 뽑았다. 이 매체는 "다른 한국 선수가 유럽 무대에서 활약할 길을 닦은 선구자였다"고 평가하면서 그의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에서의 활약상을 소개했다.

3위 자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잉글랜드) 등에서 활약한 박지성이 차지했다.

이 매체는 박지성에 대해 "유럽에서 가장 꾸준한 활약을 보여준 선수 가운데 한 명"이라고 소개했다.

4위를 차지한 선수는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였다. 기브미스포츠는 "김민재는 유럽 최고의 수비수 가운데 한 명"이라며 "나폴리(이탈리아)는 김민재의 활약 덕에 30년 만에 첫 리그 우승을 일궜다"고 평가했다.

또한 ▷5위 이영표 ▷6위 홍명보 ▷7위 기성용 ▷8위 황선홍 ▷9위 이동국 ▷10위 설기현 등이 이름을 올렸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