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봉화송이 전국마라톤대회가 다음달 22일 오전 10시 봉화공설운동장과 지방도 915호선(물야방면)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마라톤대회부터 송이축제기간에 열리던 마라톤 대회를 축제 사전 홍보를 위해 축제 10일전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대회는 봉화의 가을 향기, 풍광과 함께 달릴 수 있는 코스가 마련됐다.
대회는 봉화공설운동장에서 출발해 삼계회전교차로~유리요양원(5km 반환)~유림녹지원(10km 반환)~가평교차로~오록소공원(하프 반환) 구간에서 펼쳐진다.
종목별 남녀 입상자와 단체대항전 입상팀에게는 트로피와 상장이 수여된다. 하프 1위 50만원, 10km 1위 30만원, 5km1위 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하프와 10km, 단체팀은 5위 까지 5km는 3위까지 시상한다.
단체 특전으로는 하프,10km코스 참가 인원이 30명 이상일 경우 선착순 15팀에게 30만원 유류비 지원과 30명 이상 단체 참가팀 전원에게 텐트 1동을 지원한다.
참가자에겐 기념품도 지급한다. 5km 코스는 봉화잡곡세트와 배번호, 완주메달, 간식 등이 제공되며 하프코와 10km 코스는 건버섯세트와 완주메달, 모바일기록증, 간식, 배번호가 지급된다. 또 먹거리 장터에서는 소고기 국밥, 두부김치, 막걸리 등 푸짐한 음식도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봉화송이전국마라톤대회 홈페이지(http://bonghwarun.kr)에서 8월 30일까지 하면 된다. 참가비는 5km 코스 2만원, 10km·하프 코스는 3만5천원이다.
대회 사무국 관계자는 "봉화송이전국마라톤대회에 참가하면 영원히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참가자들을 위해 푸짐한 상과 다양한 이벤트, 볼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윤석열 '탄핵소추안' 초안 공개…조국 "尹 정권 조기 종식"
尹 회견때 무슨 사과인지 묻는 기자에 대통령실 "무례하다"
"고의로 카드뮴 유출" 혐의 영풍 석포제련소 전현직 임직원 1심 무죄
유승민 "이재명 유죄, 국민이 尹 부부는 떳떳하냐 묻는다…정신 차려라"
대구 수성못 명물 오리배 사라졌다…농어촌공사, 세금부담에 운영 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