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현도서관, 27일부터 하반기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시작

유아·초등 연령별 놀이, 교과연계 강좌…여행·인문 성인 강좌도
홈페이지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1인 2강좌까지 신청 가능

2024년 대현도서관 하반기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포스터.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2024년 대현도서관 하반기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포스터.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대현도서관에서 27일(화)부터 2024년 하반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역 주민들의 여가 활용과 평생학습을 위해 마련된 이번 강좌는 다음 달 10일부터 12월 26일까지 진행된다. 유아·초등·성인 등 140명을 대상으로 연령별 10~20명씩 총 10개 강좌로 구성했다.

우선, 유아 강좌로는 4·5세 대상의 부모님과 함께 진행하는 ▷'조물조물 오감놀이', ▷'내 친구 그림책'과 6·7세를 대상으로 창의력과 사고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손으로 생각하는 창의교구놀이', ▷'꿈이 자라는 창의미술'을 운영한다.

초등 강좌는 1~3학년 대상의 ▷'생각이 자라는 그림책', ▷'동화와 함께하는 창의수학', 2~4학년 대상의 ▷'인물과 스토리로 재미있게 펀펀 한국사' 수업처럼 초등 교과 과정과 연계된 프로그램들을 통해 기초 학습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성인들을 위한 강좌로는 ▷스케치로 여행을 기록하는 '펜으로 기록하는 여행의 순간들', 세계의 역사 및 다양한 인문학적 사고를 기를 수 있는 ▷'세계역사 잡학사전', ▷'시네마 오딧세이'와 같은 강좌들이 준비돼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유아에서 성인까지 연령별로 다양한 강좌들을 구성했다"며 "지역주민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수강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1인 2강좌까지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대현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053-320-5173.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