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44년 전통' 대구적십자 바자…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26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열려

제44회 대구적십자 바자 브로슈어. 대구적십자사 제공
제44회 대구적십자 바자 브로슈어. 대구적십자사 제공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위원장 장영애)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제44회 대구적십자 바자'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대구 적십자사에 따르면 바자는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 조성을 목적으로 대구 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에서 마련한 행사로 1981년 처음 시작됐다. 고품질의 지역 특산품, 가공품을 시중가보다 저렴히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바자 물품은 ▷청송사과 ▷김천 샤인머스캣 ▷군위자두빵 ▷경산대추슬라이스 ▷포항잡곡세트 ▷영광보리굴비 등으로 지역 특산품으로 구성됐다. 또 ▷젬마월드 ▷세이브타임 ▷리조트스파밸리 등 유명 브랜드 회사에서 후원한 물품이 현장바자에서 판매된다.

올해는 현장 바자와 더불어 구매 편의를 위한 온라인 바자도 함께 진행한다. 온라인에서는 ▷대구한의대 화장품 ▷유기농 코인육수 ▷멸치세트 등 더욱 다양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대구 적십자사 관계자는 "현장바자에서는 악세사리, 의류 등의 잡화와 생필품이 시중대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며 콜드브루 브랜드인 핸디엄 후원의 무료커피부스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라며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착한 소비인 바자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2023년 열린 제43회 대구 적십자사 바자. 대구 적십자사 제공
2023년 열린 제43회 대구 적십자사 바자. 대구 적십자사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