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보건대, 보건계열 국시 수석 배출의 명문

"전국 전문대 중 가장 잘 가르친다" 자부심 큰 곳
작업치료학과 국시 합격 100%…타 과도 높은 합격률

대구보건대 전경.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 전경.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는 교육부의 2024년 글로컬대학30에 최종 선정됐다.

초광역권 연합을 이룬 한달빛글로컬보건연합대학(대구보건대-광주보건대-대전보건대)은'보건의료계열 전문대학들이 단일 사단법인 설립을 기반으로 초광역 연합을 구성하고, 기술별 특화 캠퍼스를 조성하는 것'을 사업의 혁신 방향으로 설정했다.

이를 통해'한달빛 글로컬보건연합대학'을 설립하고, 산업 수요에 맞춘 혁신적 학사제도, 보건의료 마이스터 평생직업교육, 지역 보건 의료 산업과 연결한 특화 센터 구축, 아시아 보건학교 진출 등 글로벌 교류를 확대하는 구체적인 실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는 '전국 전문대학 중에서 가장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대학'이라 자부한다.

대구보건대는 전국 3개 전문대학만 선정되는 교육부 교수학습지원센터 운영 우수대학에 지정됐다.

또 지난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한 '2022년 전문대학 교수학습 혁신대회' 최고상인 교육부 장관상을 받았다. 2008년부터 2016년까지 이 대회 공학계열, 자연계열, 예·체능계열, 인문사회계열에서 최고상을 받으며 교수학습 혁신대회에서 본상 수상까지 받아 자부심에 근거를 더했다.

'보건'이라는 이름이 들어가는 대학 답게 대구보건대 졸업생과 재학생들은 보건계열의 국가고시에서 재학생들이 탁월한 성적을 내고 있다.

대구보건대 치위생과 학생들의 실습 모습.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 치위생과 학생들의 실습 모습. 대구보건대 제공.

여기에 더해 작업치료학과는 작업치료사 시험에서 응시자 38명 전원이 합격, 7년 연속으로 합격률 100%를 기록했고, 보건의료정보관리사(보건행정학과) 합격률은 82.8%로 전국평균에 비해 16.9%p, 물리치료사(물리치료학과)는 95.3%로 전국평균 보다 13.4%p 높게 나오는 등 보건계열 국가고시에서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이는 53년간 보건 특성화대학으로 발전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시 출제현황을 분석하고 특강을 실시하는 등 국시대비를 철저히 준비했기 때문이다.

대구보건대는 전체정원 2천70명중 86.5%인 1천791명을 정원 내 특별전형으로 선발한다. 성적반영비율은 모집전형과 학과에 따라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꼭 지원하려는 학과의 반영비율을 확인하고 준비해야 한다.

권덕문 입학처장은 "우리대학은 모집시기(수시1차·수시2차·정시)별로 학과·전형·주/야에 관계없이 최대 2회까지 지원 가능해 지원자에게 다양한 입학 기회를 제공한다"며 "면접이 있는 전형은 불참할 경우 가산점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면접에 참석하는 것이 합격에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보건대의 입학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입학상담 채널로도 가능하다.

권덕문 대구보건대 입학처장.
권덕문 대구보건대 입학처장.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