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역청년에게도 힘 되는 영남이공대

고교생 취업 일학습병행프로그램 주목
다양한 장학혜택

영남이공대 전경.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 전경. 영남이공대 제공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에 오른 영남이공대는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또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학습병행 등 프로그램으로 지역 전체 발전에 앞장선다.

영남이공대가 선정된 국고 지원 사업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신산업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연속 선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운영대학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3.0)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운영대학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등이 있다.

지역의 고등학교 졸업생이 협약기업으로 취업과 동시에 대학 진학의 기회를 부여하는 일학습병행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소프트웨어융합과를 비롯해 스마트융합기계계열와 모빌리티계열 ,글로벌외식조리과 등 10개 학과(계열)에서 진행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일학습병행은 기업에는 안정적인 고졸채용인력 확보를, 취업 학생에게는 취업과 진학을 동시에 제공해 호평받고 있다.

영남이공대는 재학생에게 다양한 장학혜택도 제공한다. 영남이공대측은 2024학년도 최초합격자 수업료 50% 장학, 추가 합격자는 100만원 장학의 혜택을 마련했다며 "국가장학금까지 받게 되면 거의 전액 장학으로 학교에 다닐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영남이공대는 입학 및 성적 장학금 외에 출석률이 100%면 지급되는 성실장학금, 자격증 취득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학생들이 실습에 나서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 학생들이 실습에 나서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의 2025학년도 수시 모집기간은 수시 1차는 내달 9일부터 오는 10월 2일까지, 수시 2차는 오는 11월 8일부터 22일까지다. 전체 모집인원 2천156명의 약 96%인 2천75명의 신입생을 수시로 선발한다.

전형별 인원을 살펴보면, 정원내 ▷일반고(641명) ▷특성화고(441명) ▷평생학습자(483명) ▷대학자체(198명) ▷면접(312명)으로 선발하며, 정원외로는 ▷농어촌 ▷저소득층 ▷성인‧재직자 ▷전문대학이상 ▷재외국민 및 외국인 등의 전형이 있다. 학과와 전형에 상관없이 3회까지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

권상민 본부장은 면접과 복수 지원을 합격 전략으로 제시했다. 권 본부장은 "면접 예상 질문과 모의 면접 영상을 참고해 면접을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학생부 성적이 부족한 학생은 반드시 면접에 참석할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권 본부장은 이어 "본인의 매력과 발전 가능성을 어필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상민 입학본부장
권상민 입학본부장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