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에 오른 영남이공대는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또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학습병행 등 프로그램으로 지역 전체 발전에 앞장선다.
영남이공대가 선정된 국고 지원 사업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신산업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연속 선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운영대학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3.0)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운영대학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등이 있다.
지역의 고등학교 졸업생이 협약기업으로 취업과 동시에 대학 진학의 기회를 부여하는 일학습병행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소프트웨어융합과를 비롯해 스마트융합기계계열와 모빌리티계열 ,글로벌외식조리과 등 10개 학과(계열)에서 진행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일학습병행은 기업에는 안정적인 고졸채용인력 확보를, 취업 학생에게는 취업과 진학을 동시에 제공해 호평받고 있다.
영남이공대는 재학생에게 다양한 장학혜택도 제공한다. 영남이공대측은 2024학년도 최초합격자 수업료 50% 장학, 추가 합격자는 100만원 장학의 혜택을 마련했다며 "국가장학금까지 받게 되면 거의 전액 장학으로 학교에 다닐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영남이공대는 입학 및 성적 장학금 외에 출석률이 100%면 지급되는 성실장학금, 자격증 취득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의 2025학년도 수시 모집기간은 수시 1차는 내달 9일부터 오는 10월 2일까지, 수시 2차는 오는 11월 8일부터 22일까지다. 전체 모집인원 2천156명의 약 96%인 2천75명의 신입생을 수시로 선발한다.
전형별 인원을 살펴보면, 정원내 ▷일반고(641명) ▷특성화고(441명) ▷평생학습자(483명) ▷대학자체(198명) ▷면접(312명)으로 선발하며, 정원외로는 ▷농어촌 ▷저소득층 ▷성인‧재직자 ▷전문대학이상 ▷재외국민 및 외국인 등의 전형이 있다. 학과와 전형에 상관없이 3회까지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
권상민 본부장은 면접과 복수 지원을 합격 전략으로 제시했다. 권 본부장은 "면접 예상 질문과 모의 면접 영상을 참고해 면접을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학생부 성적이 부족한 학생은 반드시 면접에 참석할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권 본부장은 이어 "본인의 매력과 발전 가능성을 어필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