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우수교원 양성에서도 두각 보이는 대구과학대

신입생 대상 다양한 장학혜택 눈길
홈페이지·SNS 등서 입시 정보 제공

대구과학대 전경.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 전경.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경북 최초의 간호전문대학인 대구과학대는 교육부가 추진하는 각종 재정지원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먼저 교육부 주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 3년간 선정, '지역전략산업 맞춤형 T-웰니스(Wellness)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 차별화를 통한 대학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또 LINC3.0육성사업(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을 바탕으로 한 산학협력체계 구축과 취업역량 강화 등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한 실무형 인재양성에도 대학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아울러, 교육부로부터 신산업분야와 산업체 인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고급 전문인력 양성과정인 '전문기술석사과정', 이른바 '마이스터대' 인가를 받아 입학정원 20명의 '공간정보 전문기술석사과정'도 운영 중이다.

지난 2022년에는 간호학과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에서 최우수등급인 'A등급' 획득 및 2022년도 교육부 주관 '우수 교수학습지원센터'에도 선정, 우수 교원양성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구과학대의 다양한 장학프로그램도 눈여겨볼만하다. 대구과학대에 따르면, 전년도 등록금 대비 장학금 지급률 86.5%에 이른다. 뿐만 아니라, 간호학과와 물리치료과는 수시 및 정시모집 최초 합격자 중 상위 50% 이내의 합격자에게 등록금전액을 지급하고, 다른과 합격자에게는 등록금 전액인 성적우수장학을 지급한다.

대구과학대 학생들이 실습에 나서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 학생들이 실습에 나서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학대는 내달 9일부터 오는 10월 2일까지 수시 1차를, 오는 11월 8일부터 22일까지 수시 2차 모집에 나선다. 수시 1차 모집에서 64년 전통의 간호학과를 비롯한 29개 학과에서 전체 모집인원 1천 519명 중 82.6%인 1천 254명을 선발한다.

전형별로는 ▷일반고전형 536명 ▷특성화고전형 234명 ▷대학자체전형 484명 등이다. 일반고전형과 특성화고전형은 고등학교 학생부성적 80%와 면접점수 20%를 합산해 선발, 대학자체전형은 면접점수 60%와 서류점수 40%를 합산해 선발하며,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대구과학대는 수험생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면접 사전 신청 시스템을 운영 중으로, 비대면 면접을 원하지만 신청을 하지 못한 수험생을 위해 대면 면접 일에도 신청을 받아 비대면 면접을 병행해 운영할 방침이다. 수험생들은 대구과학대가 운영중인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 블로그 등의 SNS채널을 통해서도 다양한 입학정보 및 학과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김영식입학처장
김영식입학처장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