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보건대, 원광보건대와 글로벌 성장지원 프로그램 운영…호응

필리핀 에밀리오 아귀날도 대학과 네트워크 구축
국가 간 글로컬 상생 활동 협력, 글로벌 보건의료 성장 지원 약속

대구보건대와 원광보건대가 필리핀에서 글로벌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와 원광보건대가 필리핀에서 글로벌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 베스트(BEST) LINC사업단은 원광보건대와 함께 필리핀 방문해 글로벌 성장지원 프로그램 운영, 호응을 얻었다고 2일 밝혔다.

두 대학은 지난달 25~28일 필리핀 에밀리오 아귀날도 대학을 방문해 바이오헬스 브랜드 기반 글로벌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ICC 브랜드 기반의 글로벌 인재 양성과 성장 지원을 목표로, 필리핀 현지 대학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지 대학의 물리치료학과 학생과 산업체 재직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보건대와 원광보건대, 필리핀 에밀리오 아귀날도 대학은 협약을 통해 국가 간 글로컬 상생 활동을 위한 협력과 글로벌 보건의료 성장 지원을 위한 초국가 연계 네트워크 구축 등을 약속했다.

방문 기간 동안 대구보건대는 필리핀 현지 대학 재학생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맞춤형 토탈케어'를 주제로 한 바이오헬스 ICC 브랜드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원광보건대는 AI 재활 ICC 프로그램을 활용한 '올바른 자세 교육'을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김지인 대구보건대 BEST LINC사업단장은 "필리핀 현지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생애주기별 토탈케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확산시키며,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견고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와의 협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국가를 넘어서 국제적 역량을 갖춘 글로벌 보건의료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