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위군이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 사후 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인증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조직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행위를 예방, 개선 및 관리하기 위해 제정한 국제표준 인증 제도다.
최초 인증 이후 매년 엄격한 사후 심사를 통해 적합 판정을 받아야 인증을 유지할 수 있으며, 부적합이 1건 이상인 경우 인증이 보류되거나 취소 될 수 있다.
군위군은 지난 2023년 9월 대구경북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올해 심사에서는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시설관리사업소까지 인증 범위를 확대해 사후 관리 인증을 획득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사후 심사는 지난달 26~27일 2일간 진행됐으며,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조직 내 부패 발생 가능성에 대한 부패리스크 평가 및 개선 계획의 수립, 추진, 추진 결과에 대한 내부 심사 및 경영 검토 등 절차 이행을 확인받으며 시스템 운영의 적합성과 유효성을 평가받았다 .
김진열 군위군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이후 인증은 군위군의 청렴한 행정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모든 직원들과 함께 부패 방지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군위군은 올해 초 '2024년도 반부패, 청렴도 향상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청렴 실천 결의대회 ▷청렴실명제 챌린지 ▷청렴주니어보드 공감 토론회 ▷찾아가는 청렴 톡 톡 교육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아내 1심 선고 직전 "죽고 싶을 만큼 미안…혜경아, 사랑한다"
수능 여파? 대구 수성구 '국평' 16억원 거래…범어동 최고가 3년 만에 회복
文 "남북 대결 지속되면 '한국 패싱' 가능성…尹, 대북정책 전환해야"
[시대의 창] 자아와 메타자아를 찾아서
권성동 "이재명 대표, 대선 출마 못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