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는 오는 10일 영주시와 영주상공회의소 공동으로 지역협력기반 '2024 영주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경북전문대학교 148아트스퀘어 중앙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경상북도와 영주시, 경북전문대학교, 영주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경북전문대학교 LINC 3.0 사업단과 영주시취업지원센터이 주관한다.
박람회에는 SK스페셜티와 한국철도공사 등 50여 개의 도내·외 주요 대기업과 공기업, 지역 우수기업, 병원 등이 직·간접적으로 참여, 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채용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과 졸업생, 구직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관 등 3개 테마로 구성돼 운영된다. 특히 기업채용관은 다양한 취업 지원정보 제공과 함께 당일 참가자 1:1 채용 현장 면접이 예정돼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효과적인 취업준비를 도울 수 있는 취업컨설팅과 이미지메이킹, 직업심리검사, 입사지원서 클리닉 등 구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 중이다.
또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 취업 타로 등 재학생과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 행사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중섭 경북전문대 LINC 3.0 사업 단장은 "다양한 기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박람회를 통해 기업들은 우수 인재 확보를, 구직자들은 양질의 기업 정보를 습득해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전문대학교·영주시 HiVE센터는 행사 당일 엑셀러레이팅 플리마켓을 동시 진행하게 되며 플리마켓은 20개 업체가 참여해 대표 상품 판매와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경품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아내 1심 선고 직전 "죽고 싶을 만큼 미안…혜경아, 사랑한다"
수능 여파? 대구 수성구 '국평' 16억원 거래…범어동 최고가 3년 만에 회복
文 "남북 대결 지속되면 '한국 패싱' 가능성…尹, 대북정책 전환해야"
[시대의 창] 자아와 메타자아를 찾아서
권성동 "이재명 대표, 대선 출마 못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