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대, 12일까지 취업박람회 개최

삼성디스플레이·SDI, LG전자 등 50여개 기업·기관 참가
현직 동문 초청 직무 상담회도 개최

경북대가 오는 9일부터 2024학년도 하반기 취업박람회를 연다. 경북대 제공
경북대가 오는 9일부터 2024학년도 하반기 취업박람회를 연다. 경북대 제공

경북대는 12일까지 대기업과 중견기업, 공공기관 등이 대거 참여하는 2024학년도 하반기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11일까지 기업 일정별로 채용상담부스가 열린다. 삼성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삼성SDI와 HD현대, LG전자를 비롯한 사기업부터 IBK기업은행, 국민연금공단같은 금융기관까지 등 50여개의 기업·기관이 참여했다.

기업의 채용 제도와 절차에 대한 심층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용설명회는 12일까지 열리며, 입사지원서 작성과 면접이미지 컨설팅을 제공하는 이벤트부스도 함께 열린다.

취업박람회 12일에는 현직 경북대 동문들이 참여하는 동문초청 직무상담회가 열린다.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를 필두로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 LG이노텍을 비롯해 신용보증기금과 한국부동산원, 한국장학재단 등 총 36개 기업․기관에서 근로하는 동문 39명이 참여한다. 참여 동문들은 취업경험담을 비롯해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스킬, 직무수행에 필요한 역량, 대학의 취업프로그램 및 교육에 대한 의견 등 다양한 정보를 후배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김판수 학생처장은 "다양한 채용 정보와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취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개인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