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웹툰작가 꿈나무 도전하세요" 대현도서관 공모전 30일까지

도서관 연관된 에피소드 주제…중학생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
수상작은 다음 달 웹툰페스타에서 시상식·전시회 기회

대현도서관
대현도서관 '4컷 웹툰 공모전' 포스터.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지역 최초 웹툰 특화 도서관인 대현도서관에서 9월 한 달간 중학생 이상을 대상으로 4컷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서관과 연관된 에피소드를 소재로 한 '도서관과 나의 ㅇㅇㅇ 하루'가 공모 주제다. 도서관을 친밀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독서 흥미를 높여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활성화하고자 추진됐다.

참가 방법은 지역 제한 없이 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디지털과 손그림 작품 모두 응모 가능하며, 제출할 때는 디지털 파일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에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 등 총 9작품을 선정해 대구광역시 북구청장상 및 도서상품권을 수여한다. 수상자들은 다음 달 대현도서관에서 열리는 웹툰페스타에서 시상식과 수상작 전시회의 기회도 갖는다.

한편, 다음달 12일(토) 대현도서관 앞마당에서 올해 처음으로 '제1회 대현도서관 웹툰페스타'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처음 웹툰, 설렘의 시작'이라는 주제 아래 웹툰 '닥터 프로스트'의 저자 이종범 웹툰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준비 중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도서관(053-320-5171)으로 문의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