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케이메디허브, 2024년 식약처 심사자 현장실습 위탁 교육 실시

케이메디허브는 오는 11일까지 의약생산센터에서 2024년 식약처 심사자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한다.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는 오는 11일까지 의약생산센터에서 2024년 식약처 심사자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한다.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는 오는 11일까지 의약생산센터에서 2024년 식약처 심사자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식약처 심사자 현장실습 교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위탁교육사업으로 현직 식약처 심사자로 근무하고 있는 32명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고형제 제조관리(1주차)와 합성의약품 품질관리(2주차)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1주차에 진행되는 고형제 제조관리 분야는 ▷원료의약품 공정개발 및 생산 ▷완제의약품 생산(정제, 캡슐제, 기타제형) 등 공정 및 생산을 중심으로 교육한다.

2주차 교육인 합성의약품 품질관리 분야는 ▷합성의약품 품질관리(분석장비의 이해, 안정성 시험, 이화학 시험) ▷광안정성시험 및 분석법 밸리데이션 등 분석 및 시험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의 현장 위주의 실무실습 교육을 통해 의약품 허가·심사자들의 전문역량 강화와 의약품 안전관리에 일조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남은 교육 일정도 잘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