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상호 구미시의원,'인동에 인생을, 진미에 진심을' 의정활동보고 실시

의정보고 통해 그간 의정활동 결과 발표
새로운 인동·진미, 소통하는 인동·진미, 바꿔가는 인동·진미 등 지역 일꾼 역할 약속

이상호 구미시의원
이상호 구미시의원

이상호 경북 구미시의원(더불어민주당, 인동·진미)이 "인동에 인생을, 진미에 진심을 담아 더 개선하고 더 바꾸어 나가겠다"고 9일 의정활동보고를 통해 밝혔다.

이 의원은 의정활동보고에서 ▷새로운 인동·진미 ▷소통하는 인동·진미 ▷바꿔가는 인동·진미를 내세우며 지역의 일꾼으로서 역할을 약속했다.

그는 그간 의정활동 중 '새로운 인동·진미'로는 신동생활체육공원 축구장, 무대 완공 및 진입도로 개설, 강동국민체육센터 완공, 구평동 지하공영주차장 완공, 구평동 진입도로 개설, 구평공원 물놀이시설 개장, 구평동 먹자거리 도로정비 및 경관조성 추진, 천생산 산림욕장 주차장 개선 및 어린이 숲놀이터 조성사업, 인동 도시침수 예방사업, 백곡천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 등을 내세웠다.

또 '소통하는 인동·진미'에서는 쓰레기 무단투기 장소 정비, 산책로 데크 수리, 운동기구 수리, 어두운 거리 조명 설치 등 지역민들로부터 받은 민원을 해결한 내용이 담겼다.

'바꿔가는 인동·진미'에서는 민간위탁금 법적근거, 민간위탁 감사 미실시 등에 대해 개선을 요청한 바가 언급됐다.

앞서 이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는 직행좌석버스 및 관광지 순환버스 도입, 구미시 버스정보시스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또 복합 쇼핑몰 유치, 기간제 근로자 처우개선 정책제안, 위탁사업 실태 등도 함께 지적했다.

아울러 그는 구미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안전 증진 조례, 구미시 투자유치 진흥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구미시 에너지 기본 조례, 구미시 농어민수당 지급 조례, 구미시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구미시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 조례, 구미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 조례 일부개정 조례 등을 대표발의한 바 있다.

이 의원은 "지역에 많은 변화가 있지만 변화된 부분에 대해 잘 모르는 주민들이 많은 것 같아 의정보고를 하게 됐다"며 "의원으로서 조례 제정 뿐만 아니라 이번 기회로 지역 발전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주민들과 소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