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군위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대구 군위군의회가 임시회를 열고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고 있다. 군위군의회 제공
대구 군위군의회가 임시회를 열고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고 있다. 군위군의회 제공

대구 군위군의회(의장 최규종)는 지난 9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4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구광역시 군위군 사회복지협의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구광역시 군위군 공영장례에 관한 조례안 ▷대구광역시 군위군 농공단지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심의한다.

또한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등 5개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등 의회 운영 관련 의원발의 조례 개정안도 다룬다.

임시회 안건 상정에 앞서 박운표 의원은 '군위군 IB(국제 바칼로레아) 교육 도입 추진과 관련한 주민 의견 수렴의 필요성', 서대식 의원은 '수서리 일반산업단지의 효율적인 공간 개발과 주민 건강 및 자연환경 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대처 촉구', 박수현 의원은 '군위군 군부대 유치와 관련한 철저한 계획 수립 및 준비'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최규종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다루는 모든 안건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와 검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특히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에 있어 군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한 예산이 효율적으로 편성되었는지 면밀히 살펴봐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