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19일 개방형 직위인 '감사관' 공개모집 공고를 내고 본격적인 임용 절차에 들어간다.
본청 감사관 부서의 수장으로 맡게 되는 감사관은 공직기강 확립과 비위 예방 대책 수립·실시, 공무원의 범죄·비위·진정 사건의 처리 등 다양한 감사·청렴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중요한 직책이다.
응시 자격은 중앙행정기관 또는 지자체에서 감사·수사·법무, 예산·회계, 조사·기획·평가 등 감사 관련 업무를 3년 이상 담당한 사람으로 5급 이상 또는 이에 상당하는 공무원이 대상이다. 또 판사, 검사, 변호사, 공인회계사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등으로 더 자세한 응시 자격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다음 달 14일부터 18일까지 경북교육청 총무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1월 1일 발표되고, 이후 면접 심사를 거쳐 11월 중으로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임용은 2025년 1월 1일이다.
기타 모집 공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북교육청과 나라일터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북교육청 총무과(054-805-3625)로 문의하면 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전문성이 특히 요구되는 감사관 직위에 공개모집을 통해 최고의 인재를 선발할 것"이라며 "청렴하고 공정한 인사행정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尹 지지율 46% 나와…2030 지지율도 40%대 ↑"
박수현 "카톡 검열이 국민 겁박? 음주단속은 일상생활 검열인가"
'카톡 검열' 논란 일파만파…학자들도 일제히 질타
이재명 "가짜뉴스 유포하다 문제 제기하니 반격…민주주의의 적"
"나훈아 78세, 비열한 노인"…문화평론가 김갑수, 작심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