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프로농구단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가 '길거리 농구'로도 불리는 3대3 농구 대회를 연다.
가스공사는 10월 12, 13일 대구 중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중앙코트에서 '제1회 페가수스배 3X3 농구 대회'를 진행한다. 대회 당일에는 경기 외에도 관중과 일반 시민을 위한 '슈팅 챌린지', '인생 네컷 포토존', '선수단 미니 팬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해 농구 대회를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스포츠 문화축제를 만들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초등부(U-10/U-12),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눠 치러진다. 모두 150개 팀을 모집, 조별 예선과 본선 토너먼트를 통해 부별 최강자를 가린다. 순수 아마추어만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팀이 계획보다 많을 경우 대구경북 지역 거주자를 우선적으로 선정한다.
참가 신청은 26일까지 가능하다. 농구단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kogasbasketball)을 통해 상세 대회 정보와 대회 요강, 구체적인 참가 신청 절차를 알 수 있다. 입상팀에게는 상품과 경품이 주어진다. 참가팀 전원에겐 기념 티셔츠와 다양한 기념품을 나눠준다.
정준 가스공사 농구단장은 "대구경북 최대 규모의 대회로 농구단 창단 이후 처음 여는 것"이라며 "연고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농구 붐 조성, 스포츠 저변 확대에도 도움이 되려고 열게 됐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尹 지지율 46% 나와…2030 지지율도 40%대 ↑"
박수현 "카톡 검열이 국민 겁박? 음주단속은 일상생활 검열인가"
'카톡 검열' 논란 일파만파…학자들도 일제히 질타
이재명 "가짜뉴스 유포하다 문제 제기하니 반격…민주주의의 적"
'카톡 검열' 논란에 與 "인민재판 하겠다는 것"…野 "표현의 자유 침해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