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는 24일부터 27일까지 지역사회의 평생학습을 이끌어갈 평생학습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 20명을 모집한다.
수강신청은 영주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평생학습에 대한 기본 이해와 실무 역량을 강화해 시민들이 주체적으로 학습 활동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시는 지역의 평생학습 문화가 활성화하고, 시민들에게 배움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은 10월 7일부터 11월 13일까지 ▷평생교육의 제도와 정책 ▷지역 평생교육의 방향 ▷마을 자원과 평생학습 연계하기 ▷긍정적 의사소통 방법 ▷평생학습 현장 탐방 등이진행된다.
김호정 선비인재양성과장은 "평생학습활동가 양성과정은 시민이 중심이 돼 지역사회의 평생학습 문화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배움의 가치를 나누고 실천하는 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내 인생 최고 공연" 보수단체 심기 건드린 이승환, 구미 공연 어떻게 되나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부정선거 알레르기 반응 세력, 도대체 왜? [석민의News픽]
김용현, "탱크로 밀어버려" 주장한 추미애 고소…"반국가 세력의 거짓 선동"
선관위의 현수막 이중잣대? '與의원 내란공범' 허용 VS '이재명은 안돼' 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