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녕군 창녕읍 주민자치회, 2024년 주민총회 사전투표 실시

2025년 주민자치 특화사업 선정을 위한 주민 선호도 투표 실시

창녕읍행정복지센터에서 특화사업 선정을 위해 투표 중인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읍행정복지센터에서 특화사업 선정을 위해 투표 중인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 창녕읍 주민자치회(회장 김인구)는 26일까지 4일간 2025년 주민자치 특화사업에 대한 사전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전투표는 오는 27일 열리는 주민총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만 19세 이상의 창녕읍 주민(단체소속 및 직장인 포함) 이면 누구나 투표에 참여살 수 있다. 사전투표는 창녕읍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투표 현황판에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투표 안건은 ▷무지개 그늘막 벤치 설치를 통한 포토존 조성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캠핑 ▷우리 골목 벽화 사업 등 총 3개 안건이며, 사전투표와 주민총회 당일 현장 투표를 통해 2025년 주민자치 특화사업으로 확정될 예정이다.

김인구 회장은 "주민총회와 사전투표에 창녕읍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잘 청취해 주민 자치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녕읍 관계자는 "창녕읍 주민들이 주인공이 돼 직접 투표해 지역사회를 더 풍요롭게 만드는 사업을 결정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결정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