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의 지갑을 열기 위해 마케팅이 필수적인 시대다. 판매 대상도, 홍보 채널도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그 방법도 천차만별이다. 복잡한 마케팅의 세계에서, 유명한 미래학자가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35명의 마케팅 천재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마케팅 백과사전'을 집필했다. 책의 저자는 세계적인 비즈니스 컨설턴트인 마크 W. 셰퍼로 30년 넘게 글로벌 영업, PR, 마케팅 부문에서 일해왔다. 저자를 포함한 36인의 마케터들의 경력을 다 합치면 750년 그 이상이다.
총 다섯 파트로 나눠진 이 책은 우선, 마케팅과 브랜딩에 대한 기본적인 원칙에 대해 알아본 뒤 다양한 콘텐츠와 소셜 미디어별로 다시 나눠 세분화된 전략을 제시한다. 전통 매체부터 현재 가장 주목받는 인공지능(AI), 웹3, NFT 마케팅까지 폭넓게 다룬다.
특히, '명확한 목표, 스토리 텔링, 일관성' 세 키워드는 채널을 막론하고 대부분에서 강조된다. 마케팅의 홍수 속에서 오히려 '진정성'이 주는 신뢰도가 커지면서, 퍼스널 브랜딩이 오늘날 마케팅의 중심에 서있는 것과 같은 맥락일 것이다.
분야별 키워드에 따라 10가지씩 정리된 팁이 간결하게 읽힐 뿐만 아니라 마케팅 초보, 전문가 모두가 이 책으로 귀한 인사이트를 얻어 갈 수 있을 것이다. 288쪽, 1만8천800원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尹, 상승세 탄 국정지지율 50% 근접… 다시 결집하는 대구경북 민심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