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거창 한마당대축제…거창의 맛, 멋, 흥 즐기러 오세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거창스포츠파크와 거창읍 일원에서 개최

지난해 거창읍 일원에서 많은 국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거리퍼레이드 행사를 가졌다. 거창군 제공
지난해 거창읍 일원에서 많은 국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거리퍼레이드 행사를 가졌다. 거창군 제공

거창한마당대축제가 '거창의 맛, 멋, 흥 거창한 상상'이라는 주제로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거창스포츠파크와 거창읍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 첫날 거리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군민의 날 기념식, 아림예술제, 군민체육대회, 녹색곳간거창 농산물대축제, 평생학습축제, 전국거창향우연합회한마음체육대회, 온 가족 다문화 축제, 자전거Tour 창포원소풍 등 다양한 행사가 기다리고 있다.

개막식과 군민의날 기념식은 26일 오후8시 스포츠파크 메인 무대에서 열리며, 강진, 홍진영, 김수찬, 채윤 등 4명의 초대 가수가 등장해 개막식 분위기를 한층 띄울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 새롭게 실시되는 수상멀티미디어쇼는 거창시외버스터미널 앞 위천천 일대에서 플라이보드쇼와 DJ공연을 선보이고,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레이저 태그 서바이벌로 가족 체험 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청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던 청년존은 푸드트럭 페스티벌과 함께 실내 체육관 옆 주차장에서 열리며, 청년의 날 기념식과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 버스킹 공연이 펼쳐질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들이 애타게 기다리는 키즈랜드 페스티벌은 직업 체험 프로그램 키자니아와 에어바운스 놀이기구, 어린이 안전 체험 차량 및 XR 스포츠 체험을 스포츠파크 실내 체육관에서 개최되며, 제16회 평생학습축제에서는 평생 학습 기관·동아리 74개 단체, 110개 부스를 운영해 축제와 배움,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에 거창의 맛을 알리기 위해 지역 음식관, 품바공연, 유원시설이 어우러진 거창한 야시장을 준비했으며, 녹색 곳간 농산물대축제에는 많은 농업인이 참여해 직접 키운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한다. 거창군내 12개 읍면별로 향토 음식점을 총 15곳 열어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먹거리도 맛볼 수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한마당축제 4일간 남녀노소 모두 한데 어우러져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지쳤던 여름의 일상을 뒤로하고, 많은 군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하고 방문하여, 거창에서 멋진 가을을 맞이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