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송군, 귀농·귀촌 교육 수료식

13명이 참가해 귀농에 필요한 지식과 실습
작목별 기초영농기술과 농업 미생물 황용 등 성공적인 정착 지원

지난 27일
'2024년도 귀농·귀촌 교육' 수료식이 지난 2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열렸다. 청송군 제공

청송군이 2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2024년도 귀농·귀촌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2024년도 귀농·귀촌교육'은 지난 7월 5일부터 이달 27일까지 진행했다. 교육에는 13명이 참가해 귀농에 필요한 지식과 실습을 통해 농업의 기초부터 창업까지 폭넓은 교육을 받았다.

귀농·귄촌 교육은 작목별 기초영농기술과 농업 미생물의 이해와 활용, 관내·외 선배 귀농인 농가 현장 견학, 농업기계 안전사용교육, 농업인에게 유익한 법률과 세무 상식 등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다양한 과목들이 포함됐다.

이번 교육은 청송군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고 자체 강사진을 활용하여 교육의 전문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다양한 현장 학습을 통해 교육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실질적인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수료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를 전하며, 앞으로도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청송군을 찾고 성공적인 귀농 생활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지난 27일 '2024년도 귀농·귀촌 교육' 수료식이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열렸고 이날 대상자들에게 윤경희 청송군수(맨 앞)가 인사말을 전하는 모습. 청송군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