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덕 블루로드의 특별함, 이번 연휴 직접 확인하세요…4, 5일 ‘Stay 영덕 블루로드 축제' 개최

영덕 국제H웰니스페스타 등 풍성한 볼거에, 경품행사까지 즐거움↑

Stay 영덕 블루로드 축제 특별주간 홍보 포스터. 영덕군 제공
Stay 영덕 블루로드 축제 특별주간 홍보 포스터. 영덕군 제공

경북 영덕군이 동해안을 대표하는 해안길 '블루로드'를 전국에 알리기 위해 'Stay 영덕 블루로드 축제'를 이달 1일부터 12월25일까지 개최한다.

축제는 연휴인 4, 5일을 포함해 12월까지 네 번에 걸쳐 나눠 진행한다.

특히 이번 연휴기간인 특별주간에는 영덕 국제H웰니스페스타(3~6일), 문화유산 야행(3~5일), 목은문화제(4~5일) 등이 다채롭게 마련돼 있어 참가자들의 즐거움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회차마다 코스를 정해 완주인증을 주는 이번 행사 프로그램은 빛과 바람의 길 A코스(17.5km)와 푸른대게의 길 B코스(15.5km), 목은사색의 길 C코스(17.5km), 쪽빛파도의 길 D코스(14.1km)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이번 축제에는 걷기 애플리케이션인 '워크온'을 활용해 완주인증을 받으면 추첨을 통해 영덕 특산물 가공품인 대게 간장, 대게 장, 대게 누룽지 등의 상품도 나눠준다.

여기에 더해 가족과 함께 이곳을 찾는 이들을 위해 트레커 전용 숙소인 '영덕 블루로드 트레킹 게스트하우스'의 무료 숙박권을 온라인에서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블루로드를 걷는 이번 행사가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언제든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성을 겸비해나가겠다"며 "어싱로드, 벽화테마로드, 창포말등대 포토존 등과 같은 즐길거리가 풍성한 블루로드에서 사랑하는 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