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7인조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다음 달 1일 첫 번째 정규앨범 '드립'(DRIP)을 발표한다.
8일 양현석 YG 총괄 프로듀서는 이날 공식 블로그에 게재한 영상을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베이비몬스터 1집에는 동명 타이틀곡 '드립'을 비롯해 힙합곡 '클릭 클락'(CLIK CLAK), 기타 연주에 아름다운 보컬이 돋보이는 '러브, 메이비'(Love, Maybe), 1990년대 힙합 감성이 두드러지는 '리얼리 라이크 유'(Really Like You), 경쾌한 느낌의 '러브 인 마이 하트'(Love In My Heart) 등 9곡이 담긴다.
양 총괄 프로듀서는 '드립'에 대해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춤을 추고 싶게 만드는 노래"라며 "베이비몬스터가 선보일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기대해 달라"고 소개했다.
특히 YG 출신 가수 지드래곤이 작곡에 참여했다.
양 총괄은 "이번 앨범에서 적어도 3곡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찍을 예정"이라며 "월드투어도 계획하고 있다"고 신보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베이비몬스터는 이번 주부터 타이틀곡을 제외한 앨범 수록곡을 약 1분씩 선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4월 공개한 데뷔곡 '쉬시'(SHEESH)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3억회를 넘겼다.
K팝 걸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중에 가장 빠른 속도다.
베이비몬스터는 이로써 총 6편의 영상이 억대 조회수를 기록하게 됐다. 이들의 유튜브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26억회를 넘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