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계성초등학교(교장 문인규)가 대구교육청 소속 초등학교로는 최초로 구글 레퍼런스 스쿨(Reference School)에 지정되어 10월 중 구글 포 에듀케이션(Google for Education)과 계성초교에서 기념 현판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글 레퍼런스 스쿨은 Google for Education의 구글 클래스룸 등과 같은 구글 도구 및 기술을 모범적이고 혁신적으로 사용하여 교실수업 개선을 이루어 온 학교를 구글이 인증하는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여 다가올 미래 시대를 준비해 온 계성초교가 결실을 맺었다.
계성초교는 2020년부터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도입하여 코로나19 시기에 모든 교실을 가정과 연결한 블렌디드 수업 환경을 구축했다. 2년째 AI 기반 디지털 교육 혁신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전 교사가 디지털 리터러시 및 디지털교과서(AI DT) 활용 역량을 향상시켜 오고 있다.
또한 계성초교는 태블릿 및 크롬북 등 에듀테크 도구를 교육현장에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최적의 학습 경로와 맞춤 처방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구글 레퍼런스 스쿨 인증을 받기까지 구글 공인 교육자, 구글 공인 트레이너까지 많은 교사가 인증을 받았다.
문인규 계성초교 교장은 "계성초교의 구글 레퍼런스 스쿨 인증은 혁신적이고 지속적으로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2025년부터 시작되는 디지털교과서(AI DT)에 대비해 전 교직원이 역량을 키워온 노력에 대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글 및 다양한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연구하여 학생들 개개인에 맞는 교육 기회와 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