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천시예다회, 시민과 함께하는 가을 들차회

김천 차(茶)인들 가을 축제, 6일 사명대사공원에서

김천시평생교육원은 지난 6일 사명대사 공원에서 시민과 관광객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천시예다회 주관으로
김천시평생교육원은 지난 6일 사명대사 공원에서 시민과 관광객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천시예다회 주관으로 '김천시민과 함께하는 가을 들차회'를 개최했다. 김천시 제공

김천시평생교육원은 지난 6일 사명대사 공원에서 시민과 관광객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천시예다회 주관으로 '김천시민과 함께하는 가을 들차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들차회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김천의 자연과 전통차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김천시예다회 회원들은 다회별로 향기로운 차와 다양한 다식으로 방문객을 맞았다. 특히 차향과 어우러진 팬플룻 공연, 시 낭송, 다도 시연은 사명대사 공원의 아름다운 정취와 함께 참가자들에게 가을의 낭만을 선사했다. 예다회원들의 소장 다구와 도자기 전시 코너도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박지수 김천시 예다회 회장은 "모처럼 마련된 차인 행사라 감회가 깊다"라며 "앞으로도 김천시예다회는 다인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을 위한 차문화 봉사를 계속해 가겠다"라고 답했다.

김천시예다회는 그동안 지역내 어린이집 전통예절교육, 현충일 헌다 의례, 평생교육학습박람회, 문화예술회관 송년의 밤 전통차 시연 등 올바른 차 문화를 알리기 위한 많은 봉사활동을 펼쳐온 단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