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 '풍기인삼'이 K-뷰티 시장에 도전한다.
시는 11일, 풍기인삼축제장에서 NOHJPRO와 풍기인삼농협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삼 소비 감소와 산지 인삼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인삼업계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영주시와 풍기인삼농협은 NOHJPRO에 인삼 원료의 안정적 공급과 지원, 제품의 홍보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고 NOHJPRO는 풍기인삼을 활용한 제품의 홍보와 판촉, 인삼 관련 제품의 판매 실적 및 소비자 반응 자료 제공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NOHJPRO는 올해 풍기인삼연구소의 연구 지원을 통해 풍기인삼을 활용한 샴푸, 바디워시, 미스트 등의 시제품을 출시했고 지난달에는 경북농업기술원과 풍기인삼농협과 함께 '인삼미용제품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인삼의 소비둔화와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에 처한 인삼업계에 새로운 시장개척이 마련됐다"며 "K-뷰티시장에 풍기인삼 미용 제품이 출시 돼 인삼 소비 증가와 농가소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아내 1심 선고 직전 "죽고 싶을 만큼 미안…혜경아, 사랑한다"
수능 여파? 대구 수성구 '국평' 16억원 거래…범어동 최고가 3년 만에 회복
文 "남북 대결 지속되면 '한국 패싱' 가능성…尹, 대북정책 전환해야"
작성자명 '한동훈', 尹 부부 비방글 올린 범인 잡는다…경찰 수사 착수
권성동 "이재명 대표, 대선 출마 못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