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최초 웹툰특화 도서관' 대현도서관 앞마당에서 12일(토) '제1회 대현도서관 웹툰 페스타'가 개최된다.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웹툰에 관한 문제를 풀어보는 '웹툰 골든벨'을 시작으로 문을 연다. 이후 안철진 웹툰 작가의 드로잉 쇼, 4컷 웹툰 공모전 시상, 2024 책 읽는 가족 시상, 송미해와 더 프로젝트가 참여하는 찾아가는 음악회 공연이 이어진다.
오후 2시에는 '만화가가 되기 위해 전교 1등을 해야만 했던 오타쿠, 범생이'라는 주제로 웹툰 '닥터 프로스트'의 저자 이종범 웹툰 작가의 강연이 열린다. 이외에도 캐리커처 그리기, 태블릿 체험 및 애니메이션 영상 만들기, 릴레이 웹툰 그리기, 코스프레 퍼포먼스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체험부스에서는 대구예술대, 영진전문대, 보건대와 애니포스 칠곡점과 함께 캐리커처 그리기, 애니메이션 영상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을 진행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지역 주민들이 웹툰 문화를 친근하게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어 도서관 이용과 웹툰 문화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매년 웹툰 페스타 행사를 열어 지역의 문화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종범 웹툰 작가 강연과 웹툰 가족 골든벨은 홈페이지 및 현장 접수를 받는다. 문의 053-320-5171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尹, 상승세 탄 국정지지율 50% 근접… 다시 결집하는 대구경북 민심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