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감사합니다' KT 대구보훈청, 국가유공자 초청 '히어로즈 데이' 개최

KT대구경북광역본부는 대구보훈청과 함께 11일 대구그랜드호텔에서 한국전쟁 및 베트남전에 참전한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 50명을 초청해
KT대구경북광역본부는 대구보훈청과 함께 11일 대구그랜드호텔에서 한국전쟁 및 베트남전에 참전한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 50명을 초청해 'KT 히어로즈 데이'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 제공.

KT대구경북광역본부는 대구보훈청과 함께 11일 대구그랜드호텔에서 한국전쟁 및 베트남전에 참전한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 50명을 초청해 'KT 히어로즈 데이'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히어로즈 데이는 KT와 보훈부가 국가유공자 예우와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이다.

이번 행사는 국가유공자 후손인 손현진씨의 애국가 제창과 함께 자리에 참석한 국가유공자들에게 무궁화를 달아드리는 등의 감사 세레모니로 시작했다.

기초 미용 후 보훈, 교복 콘셉의 사진 촬영과 웃음 레크레이션도 진행했다.

KT가 준비한 IT체험방에서 참가자들은 VR(가상현실)로 옛 추억을 회상하고 AR(증강현실) 속 움직이는 그림도 그리며 빠르게 발전한 과학기술을 체험했다. 키오스크 사용법에 대해서 배우고 가족에게 디지털 엽서도 띄웠다.

최시환 KT대구경북광역본부장 전무는 "오늘 행사는 KT가 국민기업으로서 우리의 행복한 지금을 있게 해 주신 국가영웅들을 기억하고 예우하고자 마련한 감사의 자리"라며 "일상 속에서 모든 사람들이 국가유공자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감사의 마음을 가지도록 KT가 앞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