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한안전교육협회, 경찰의 날 행사서 감사장 수상

사진= 대한안전교육협회 제공
사진= 대한안전교육협회 제공

대한안전교육협회가 지난 21일 경기 안양 동안경찰서에서 열린 '제79주년 경찰의 날' 기념행사에서 지역 안전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수상했다.

경찰의 날은 민주 경찰 정신을 되새기고 경찰관의 헌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10월 21일에 개최된다. 이날 동안경찰서가 주최한 기념행사에서는 다양한 지역 단체들이 경찰과 협력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협회는 안전 교육 확대와 지역사회 안전문화 조성에 기여한 점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한안전교육협회는 2013년 설립 이후 안전체험관 운영, 산업재해 예방 교육,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시민과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안전 교육에 힘써 왔다. 특히 대면 교육이 어려운 수강생을 위해 온라인 교육과 실시간 비대면 교육 방식을 도입하며 안전 교육 접근성을 높였다.

협회는 최근 ICT와 IOT 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안전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해외 공공 안전사업에도 참여해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산업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VR 콘텐츠 제작에도 적극 나서, 천장 크레인·추락·밀폐공간 사고 예방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정성호 회장은 "지역 안전 강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에 참여해 감사장을 받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안전 교육을 통해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협회의 교육 프로그램과 안전체험관 관련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