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은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2024 예천농산물축제'를 연다.
올해 축제는 '가장 예천다운 축제, 함께 축제, 함께 예천'이란 주제로 ▷예천사과월드컵 ▷예천쪽파페스타 등 2가지 테마로 나눠 펼쳐진다.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예천사과월드컵'은 관람객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예천쪽파페스타'에선 전국 쪽파 종구 유통의 60% 이상을 차지하며 잎쪽파 생산을 주도하고 있는 '예천쪽파'의 우수성을 알리고, 잎쪽파 생산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예천농산물축제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 3박자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예천국악제, 청단놀음 공연, 힐링예천 팜콘서트, 예천군민 노래자랑, 전시 등 볼거리는 물론 전통놀이 체험, 곤충체 험, 목재문화 체험 등 즐길거리와 인절미‧쪽파 시식회 등 먹거리까지 풍성하게 펼쳐진다.
체험부스에서는 ▷전통놀이 체험(전통놀이 체험, 농기계 유아전동차 체험) ▷떡메치기 체험 ▷참기름 짜기 ▷곤충 체험 ▷목재문화 체험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축제장 내 무대에서는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켜줄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첫날에는 각 읍면에 쪽파김치의 달인들이 올라 최고의 쪽파김치를 가리는 '예천쪽파김치경연대회'가 열린다.
둘째 날 오전에는 '예천사과월드컵' 16강과 8강전이 진행되고 오후 2시부터는 예천쪽파 음식 시연과 시식회가 펼쳐진다. 오후 5시에는 왁스, 뉴진스님, 신성, 정다경, 영기 등 인기 가수가 출연하는 '힐링예천 팜콘서트'가 이어진다.
마지막 날에는 ▷제8회 예천군민 노래자랑 ▷제7회 예천청단놀음 정기발표 공연 ▷예천사과월드컵 우승자 시상 ▷생산자단체 및 우수 친환경농산물 시상 등과 함께 폐막식이 펼쳐진다.
예천농산물축제는 지역의 우수농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생산자단체 위주로 운영하는 읍·면 부스에서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농산물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예천사과와 예천쪽파 등 농산물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행사와 함께, 농특산물 구매 스탬프 투어 등과 같은 이벤트를 통해 경품도 제공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군민과 관광객 모두 주인공이 돼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했다"며 "축제장을 방문해 함께 즐기고면서, 힘든 여건 속에서도 수확의 결실을 맺은 농업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우수한 예천농산물도 많이 구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 與 TK 중진들과 오찬…"잘 됐으면 좋겠다"
서대구역 aDRT 이달말부터 운행될 듯…동성로 이어 '서대구역 활성화' 목표
박근혜 전 대통령, 대구서 TK 중진 의원들과 오찬 회동
민주당, 선거비 434억 어떻게 갚을까…여의도 당사 매각해도 340억
'의원직 상실형' 이재명, 최종심까지 정국 혼돈의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