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북부도서관, 12월까지 임시자료실 운영…"리모델링 기간 이용자 편의 제공"

일반 도서·어린이 도서 대출 및 반납, 책나래 서비스 등 운영

대구북부도서관 전경
대구북부도서관 전경

대구북부도서관은 다음 달 1일부터 12월 19일까지 2층 종합자료실에서 도서 대출⋅반납을 위한 임시자료실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도서관 내부 환경개선 공사로 지난 9월부터 도서관 운영을 전면 중지해 왔지만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임시자료실에서는 ▷일반 도서·어린이 도서 대출 및 반납 ▷타관 반납 ▷경북대 상호 대차 ▷책나래 서비스 등을 운영한다. 무인반납기, 책바다, 야간 예약 대출, 보존 서고 자료 대출 등의 서비스와 엘리베이터는 이용할 수 없다.

대구북부도서관 임시자료실 운영 안내 리플릿. 대구북부도서관 제공
대구북부도서관 임시자료실 운영 안내 리플릿. 대구북부도서관 제공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첫째·셋째 월요일과 국가공휴일로 지정된 날은 휴관한다. 자세한 운영 관련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library.daegu.go.kr/bukbu)을 참고하거나, 전화(☎231-2632~4)로 문의하면 된다.

제갈선희 대구북부도서관 관장은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내부 공사가 진행됨에 따라 부득이하게 제한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재개관 이후 개선된 문화환경과 양질의 독서문화서비스를 갖춘 모습으로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