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11월 1~2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 등 동대구벤처밸리 일대에서 '2024 미디어 뉴테크 대전'을 개최한다.
'2024 미디어 뉴테크 대전'은 2023년 7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에 선정된 '대구 뉴테크 융합지원 창작플랫폼 구축 사업'의 성과를 발표하고, 지역 뉴테크 산업 활성화 및 지역기업의 투자유치방안 등을 모색하는 행사이다.
행사는 기업 및 전공자 뿐 아니라 일반시민 모두가 인공지능, 가상융합, 블록체인 등 뉴테크를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게 구성됐다.
먼저, 뉴테크 우수기술 및 미래인재 발굴을 위한 경진대회는 4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는 창업 아이디어 경연을, 대학생 및 청년은 뉴테크 융합 프로젝트를, 초·중·고 학생은 인공지능 모션 드로잉과 AI음악코딩 실력을 겨루게 된다.
뉴테크 기술동향 및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략 등을 소개하는 뉴테크 세미나는 유튜브 채널(2024 미디어 뉴테크 대전)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전시부스는 '대구 뉴테크 융합지원 창작플랫폼 구축사업' 참여기업 및 대학 프로젝트팀 등 25개 팀이 프로젝트 성과를 선보인다.
또 시민들은 대구경북디자인센터 실내외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미디어 뉴테크 대전이 인공지능, 가상융합을 활용한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지역산업 활성화의 기회가 되고, 시민들에게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체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