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역 대학생들 각종 경진대회서 잇따른 수상소식

대구대 박정인, 벤처스타트업 SW개발 중기부 장관상
계명문화대 조리전공, 향토식문화대전 대상 등 전원수상
경일대 스포츠재활의학과, 전국 학술대회서 수상
계명대 남다운, 대한건축학회 2024 학생작품전 대상

계명문화대 식품영양조리학부 조리전공 학생들이 향토식문화대전에서 수상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 식품영양조리학부 조리전공 학생들이 향토식문화대전에서 수상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대구·경북지역 대학생들이 각종 경진대회에서 잇따라 수상소식을 전해 눈길을 끈다.

제21회 향토식문화대전에서는 계명문화대, 영남이공대 학생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영애를 안았다.

대구대 컴퓨터정보공학부 정보보호전공 박정인 학생(4년)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2024 벤처스타트업 SW개발 인재 매칭 페스티벌' 행사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중소벤처기업의 SW(소프트웨어) 개발 인력 미스매칭을 해결하기 위해 구직자와 기업 간 대면 면접 및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박정인 학생은 학점 관리는 물론이고 높은 사업 참여도, 각종 자격증과 수상실적, 논문 게재 등 다양한 분야에 우수한 업적을 인정받아 장관상을 받았다.

박정인 학생은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SW 개발 역량을 높일 수 있었고 이번 수상의 기회까지 얻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계명대 건축학부 남다운 학생도 대한건축학회 주최 '2024 학생작품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학생작품전은 전국 대학 건축 관련 학부 졸업 예정자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각 대학에서 추천받은 우수 졸업작품들이 출품됐다.

남다운 학생의 대상작 '하이퍼-넥서스(HYPER-NEXUS): 미래의 물류 혁명'은 드론을 포함한 3차원 교통수단을 활용해 기존의 물류 시설과는 차별화된 미래형 물류 건축 프로토타입을 제안했다. 작품은 기피 시설로 분류되는 물류 시설을 도심에 융합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조화를 도모하고, 당일 배송과 새벽 배송 등의 빠른 물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구조를 설계한 점에서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제21회 향토식문화대전은 지난달 26~27일 양재aT센터에서 개최됐다. 이 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요리 경연대회로 꼽힌다.

계명문화대 식품영양조리학부 조리전공 학생들은 향토식문화대전 '국제 탑쉐프 그랑프리 경연대회'에서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비롯해 참가자 전원이 수상했다.

계명문화대 학생들은 글로벌 창작 라이브 요리 부분에 참가해 외국 심사위원과 국내 셰프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로부터 음식의 창의성과 상품성 및 전문성, 지역 농수산물의 창의적인 활용에서 호평을 받았다.

특히 김해경, 박명숙, 이진, 김보현, 김우철 팀은 대구 특산물인 연근을 활용한 음식을 대구 방짜유기에 담아내 심사위원들로부터 최고 점수를 받아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회장상(박선영 서순덕 이소정, 정윤수, 전우성)과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사장상(김진윤, 장수민, 이소민 채형찬, 전주환), 금상(이기승, 박효진, 손민호, 안중민, 심건우)을 수상했다.

영남이공대 글로벌외식조리과와 글로벌베이커리과 학생들도 이 대회에서 대상인 해양수산부장관상, 한국농어촌공사사장상 수상과 함께 참가 학생 전원이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했다.

영남이공대 39명의 학생들은 조리 라이브에서 대상(2팀)과 금상(1팀), 은상(2팀)을, 베이커리 전시에서 대상(2팀), 금상(3팀), 동상(2팀)을, 식소믈리에 커피부문에서 금상(1팀), 동상(1팀)을 수상했ㄷ.

각 부문에서 가장 우수한 팀에게 주어지는 해양수산부장관상과 한국농어촌공사사장상, 서울시장상까지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제25회 운동사대회, 2024 운동학 학술대회' 에 참여한 경일대 학생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경일대 제공

경일대 스포츠재활의학과 학생들은 지난달 26~27일 경희대 국제캠퍼스에서 열린 '제25회 운동사대회, 2024 운동학 학술대회'에 참가해 동상 2개를 수상했다.

김도은, 김규랑, 장유진, 김도연 학생을 구성된 구두발표팀은 '어깨충돌증후군을 가진 젊은 성인과 건강한 성인 간 어깨 기능의 차이'에 대해 발표해 동상을 수상했다.

또 K-팝(POP) 그룹운동 콘테스팀(김도은, 김도연, 피명우, 김서영, 배고은, 전신호, 김가령, 김태은, 박수영, 이승민, 최민수)은 '건강한 노화를 위해 좌식생활 증가로 인한 상하지교차증후군 교정운동 프로그램'을 시연해 동상을 받았다.

대구보건대 치기공학과는 지난달 26일 부산에서 열린 '2024 부산시 치과기공사회 국제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 학생실기 경진대회에서 금상과 동상을 차지했다.

석고조각 치아형태 부문에서 치기공학과 2학년 박다희 학생이 금상을, 3학년 이정은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