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 아이돌보미 313명 대상 '하반기 집단회' 열고 전문성 높여

포항시가족센터 "포항시 출산율 증가와 양육 부담 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지난달 28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 포항시가족센터에서 아이돌보미 313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8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 포항시가족센터에서 아이돌보미 313명을 대상으로 '2024년 아이돌보미 하반기 집단회'가 열리고 있다. 포항시가족센터 제공.

경북 포항시가족센터가 '2024년 아이돌보미 하반기 집단회'를 개최했다.

지난달 28일 포항시가족센터에서 열린 집단회에는 313명의 아이돌보미가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아이돌보미들은 포항시 남구보건소가 준비한 영유아 하임리히법, 심폐소생술 등 돌봄 교육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받았다. 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이돌보미 종사자의 복무규율 및 활동 준수사항도 전달됐다.

한 아이돌보미는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위급상황에 대한 행동요령을 배우게 돼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안전과 관련된 교육의 필요성을 다시금 느꼈다"는 행사 참여 소감을 전했다.

안연희 센터장은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포항 도시 조성에 돌보미의 역할은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며 "포항시가족센터는 아이돌봄서비스 확대 시행으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해 포항시의 출산율 증가와 양육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돌보미 채용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가족센터 홈페이지 채용 공고 확인 및 포항시가족센터 아이돌봄팀(054-244-9009)으로 문의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