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는 취업과 채용 관련 커뮤니티 서비스를 강화하며 이용자 확보에 적극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잡코리아는 현재 '취업톡톡'을 비롯해 '직무별 오픈 채팅방', 최근 론칭한 외국인 구직자 대상 커뮤니티 '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톡톡은 취업 관련 문의 사항과 직장 생활에 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오픈형 커뮤니티다. 진로, 이직, 합격 팁, 회사 생활에 대한 고민 등 다양한 정보 교류가 이뤄지고 있다. 취업톡톡 게시글은 지난 1일 9만9천여 건을 돌파했으며 에디터 기능, 구독 및 검색 기능 등이 추가되기도 했다.
직무별 오픈 채팅방에서는 특정 직군 관련 채용 정보를 실시간 공유한다. ▷마케팅·광고·홍보 ▷IT·인터넷 ▷경영·사무 ▷디자인 ▷영업·고객상담 ▷생산·제조 외에도 신입 공개채용 등 취업 뉴스가 공유되고 있다. 특히 직무별 오픈 채팅방은 최대 1천명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구직자, 직장인 등 해당 직무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잡코리아 외국인 채용 서비스 클릭도 오픈형 커뮤니티 라운지를 출시해 운영 중이다. 클릭은 지난 7월 잡코리아가 처음으로 선보인 외국인 인재 채용 전용 서비스다. 현재 6천100여 건 이상의 공고 수를 제공하며 외국인 채용 업계를 공략 중이다.
클릭 라운지는 국내 취업에 대한 고민과 일자리 및 생활 정착 관련 모든 질문과 답변을 다룰 수 있는 오픈형 커뮤니티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재직자들의 현업과 경험은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회사와 직무 선택에 있어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엄선된 채용 정보 외에도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유익한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윤석열 '탄핵소추안' 초안 공개…조국 "尹 정권 조기 종식"
尹 회견때 무슨 사과인지 묻는 기자에 대통령실 "무례하다"
"고의로 카드뮴 유출" 혐의 영풍 석포제련소 전현직 임직원 1심 무죄
스타벅스도 없어졌다…추락하는 구미 구도심 상권 해결방안 없나?
대구 수성못 명물 오리배 사라졌다…농어촌공사, 세금부담에 운영 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