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SYM헬스케어, 학교 현장에 AI 체형 관리 솔루션 제공…학생 건강 지원 강화

교안부터 AI 기기까지, 학교 현장에 최적화된 학생 건강 관리 종합 솔루션 

SYM헬스케어
SYM헬스케어

SYM헬스케어는 경기도 교육청과 학생 체형 불균형을 예방하고자 종합적인 건강 관리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AI 기반 기기와 교육 자료를 활용해 학생들의 체형을 분석하고, 예방 교육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지원한다.

SYM헬스케어는 체육 활동과 관련된 경험을 바탕으로 교실 내 설치 가능한 기기와 교육 자료를 통해 체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이번 사업은 학생들의 불균형한 체형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SYM헬스케어는 체형 평가 및 예방 운동에 대한 교육 자료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한 교사 연수를 진행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초중등 교안을 비롯해 카드뉴스, 운동 영상 및 애니메이션 제작 등이다. 이를 통해 교사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메드쉐어'를 활용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성남, 의정부, 수원, 부천 4개 도시에서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100명 이상의 경기도 교육청 소속 교사들이 연수에 참여했다.

또 SYM헬스케어는 2022년에 서울바이오허브 혁신커뮤니티 입주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다양한 혁신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경기도 교육청과의 사업을 통해 SYM헬스케어는 2025년 학교 진출을 앞두고 공신력을 확보한 것. 앞으로도 학생들의 체형 불균형 예방을 위한 종합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SYM헬스케어 관계자는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4DEYE는 학생들의 신체 균형과 자세를 정밀하게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라며 "향후 더 많은 학교와 협력해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