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트렌드인사이트연구소가 현업 전문가를 초빙한 특강으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트렌드인사이트연구소는 지난 4일 현업 전문가 혁신 특강 시리즈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 시리즈는 지역 학생들이 쉽게 만날 수 없는 광고·홍보·마케팅·브랜딩 전문가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연구소 관계자는 "특강 연사들은 10~20년 이상의 업계 경력뿐만 아니라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는 공통점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9월 23일 처음 시작해 총 6회에 걸쳐 진행된 특강 시리즈에는 ▷현재 유명 외국계기업에서 마케팅팀을 이끌고 있는 50만 유튜버 WLDO ▷초인 마케팅랩 윤진호 대표 ▷시싸이드 시티 전우성 대표 ▷브랜드보이앤파트너스 안성은 디렉터 ▷레이어 김주황 대표 ▷KT 신수정 부사장 등이 강사로 나섰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 덕분에 강의를 들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연구소에 따르면 특강에 참여한 학생 48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본 특강 시리즈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셨습니까?' 라는 질문에 학생들은 10만점 중 9.81점으로, '본 특강 시리즈를 통해 알게 된 내용과 정보가 개인의 역량 증진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라는 질문에는 9.82점으로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트렌드인사이트연구소장 민병운 대구가톨릭대 교수는 "특강 연사분들은 모두 현업 전문가이면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인플루언서인 공통점을 갖고 있는 흔치 않은 분들이다"라며, "학생들이 학교 강의 외적으로 현업 전문가분들로부터 많은 인사이트와 자극을 받았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트렌드인사이트연구소는 현업 전문가 혁신 특강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윤석열 '탄핵소추안' 초안 공개…조국 "尹 정권 조기 종식"
尹 회견때 무슨 사과인지 묻는 기자에 대통령실 "무례하다"
"고의로 카드뮴 유출" 혐의 영풍 석포제련소 전현직 임직원 1심 무죄
"중국인들 모이면 '빌런' 발생"…서울교통공사 혐오 답변 논란
이재명 민주당 대표 "선거법 개정 필요성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