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도서관이 연말까지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우선, 글로벌 시민역량 강화를 위한 영어독서능력향상 프로그램인 'Gosan AR Readers'가 12월 말까지 진행된다. 어린이들이 영어 독서 수준을 진단하는 SR 테스트를 거쳐 자신의 수준에 맞는 원서를 읽고, 독서 퀴즈를 풀며 실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대구에 거주하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 후 매주 토요일 SR 테스트에 참여해 개인의 영어 독서 능력을 진단받을 수 있다.
'미래는 드론 시대'라는 주제의 과학 특화 프로그램도 23일까지 운영한다. 직접 드론 조작과 코딩을 체험하며 어린이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초등학교 3~4학년, 5~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도서관 밖에서 이뤄지는 체험형 프로그램인 스마트 탐험대를 27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한다. 초등학생들이 3D융합기술지원센터를 방문해 3D프린터와 3D펜을 활용한 융합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30일까지 공룡의 흔적을 찾는 공룡탐험대도 운영된다. 매주 토요일에 의성·청송 화석산지, 옥수천, 고성 공룡발자국 화석산지 등을 탐방하며 중생대 공룡시대 생명체의 흔적과 자연의 역사를 찾아 나선다.
프로그램 신청 및 세부 내용은 고산도서관 홈페이지와 전화로 가능하다. 문의 053-668-1901
댓글 많은 뉴스
최상목 배신, 내란 앞잡이?…윤석열 지지 폭등 [석민의News픽]
尹 강제 수사 선 넘은 사법부·공수처…절차적 하자 정황 드러나
"尹, 목숨 걸 용기도 없이 계엄" 조갑제·정규재 한목소리
[사설] '탄핵 정국'에서 침묵하고 있는 TK 국회의원들
공수처, 결국 尹체포영장 집행중지…"피의자 태도 유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