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펭수·브라보베어, 대만 타이베이 스포츠 관광 홍보 위해 손잡아

2025 타이베이·신베이 월드마스터스대회, 내년 5월 17일부터 30일까지 개최
타이베이 마스코트 '브라보베어', EBS 펭수 협업…주요 관광지 소개
왕추동 "2025 월드마스터스대회 참여로 타이베이 매력 느끼길 기대"

타이베이시 관광전파국이 지난6일 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타이베이시 관광전파국이 지난6일 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Tap into Taipei" 한국 기자간담회에서 펭수와 브라보베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의 인기 마스코트 펭수(EBS)와 대만(타이완) 수도 타이베이시의 마스코트 브라보베어가 2025 타이베이 및 신베이 월드 마스터스대회 홍보를 위해 협업에 나섰다.

타이베이시 관광전파국은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Tap into Taipei' 기자간담회를 열고 브라보베어와 펭수의 협업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와 현대 생활이 공존하는 타이베이시의 활기찬 이미지와 국제 스포츠 대회 도시 위상을 한국에 알리고, 2025 타이베이 및 신베이 월드 마스터스대회에 한국인의 참여 독려를 위한 차원에서 마련됐다.

앞서 대만에서 인기를 끈 한국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출연하면서 대만 팬들에게도 친숙한 펭수는 이번 기자간담회의 홍보대사로 초청받아 타이베이시의 다양한 명소와 활동을 소개했다.

두 마스코트는 'Tap into Taipei'라는 슬로건에 맞게 춤을 선보이고 타이베이의 유명 관광지인 시먼딩 거리와 대만 최고층인 타이베이 101빌딩, 야경이 아름다운 다다오청을 비롯해 다양한 야시장과 맛집 등을 소개했다.

타이베이시 관광전파국이 지난6일 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타이베이시 관광전파국이 지난6일 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Tap into Taipei" 한국 기자간담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홍보대사 펭수, 대만 교통부 관광청 서울사무소 곽생여 소장, 타이베이시 관광전파국 왕추동 국장, 주한국대만대표부 곽추문 부대표, 타이베이시 마스코트 브라보베어). 타이베이시 관광전파국 제공.

타이베이시는 어디서나 쉽게 스포츠와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도시로, 다양한 체육 시설과 편리한 교통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곳곳에 있는 공공자전거(YouBike) 정류장과 현대적인 운동장, 체육관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자전거 타기, 하이킹,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관광객들은 도심을 조금만 벗어나면 마주하는 뛰어난 자연경관에서 산림 등산을 도전할 수 있다. 또 걷거나 자전거 타기 등의 방식으로 타이베이시를 돌아보고 '타이베이 대종주' 및 '타이베이 자전거 일주' 등과 같은 맞춤형 여행으로도 타이베이시의 독특한 산림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관광전파국에 따르면 타이베이시는 2025년 5월 17일부터 30일까지 2025 타이베이 및 신베이 월드 마스터스대회를 진행한다. ▷타이베이 ▷신베이 ▷이란 ▷타오위안 ▷신주 현·시에서 총 35종의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만 3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선발 과정 없이 참가할 수 있다.

해외 참가자들에게는 패키지여행 코스 15% 할인, 무제한 관광 패스 'FUN PASS' 사전 예매 시 할인가 1천220NT$(타이완 달러), 숙박 플랫폼 예약 할인, 항공권 10% 할인, 대회 교통카드 우대 등이 제공된다.

왕추동(王秋冬) 타이베이시 관광전파국 국장(台北市政府觀光傳播局 局長)은 "타이베이는 매년 101 수직 마라톤, 타이베이 마라톤, 투르 드 대만 등 다양한 국제 스포츠 행사를 개최하면서 활기찬 도시 이미지를 선보이고 있다"며 "한국인들이 2025 타이베이 및 신베이 월드 마스터스대회에 적극 참가해서 타이베이시의 매력을 맘껏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만 101빌딩. 대만 관광청 홈페이지 캡처
대만 101빌딩. 대만 관광청 홈페이지 캡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