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전문서비스 로봇 솔루션을 개발하는 (주)로보아이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TIPS·이하 팁스) 6차에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로보아이는 산업용 다목적 실외 자율 이동 로봇 플랫폼 'AnyBot' 과제로 이번 팁스에 선정됐다. 회사 관계자는 "자율주행 로봇을 중심으로 다양한 특수 목적 서비스 로봇과 산업용 로봇을 개발해 왔다"라며 "AnyBot은 자갈, 경사로 등 거친 지형뿐만 아니라 저조도와 분진 등 열악한 산업 현장에서도 안정적인 자율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팁스(TIPS) 선정으로 로보아이는 연구개발 자금뿐만 아니라 사업 확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회사는 'AnyBot'의 고도화, 자율주행 기술의 정밀도 향상, 그리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전략적 연구개발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김대영 로보아이 대표는 "국내외 협력과 기술 고도화를 통해 혁신적인 로봇 솔루션을 제공하고, 국내 로봇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팁스(TIPS)=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해 유망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갖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 시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 확보 및 사업화 자금(1억원)과 해외 마케팅(1억원)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尹대통령 7일 대국민담화·기자회견…"분명한 사과 있어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尹 담화 날…이재명 "시청역 가득 메워달라, 나라 바로잡는 건 국민"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위증교사 선고 앞둔 이재명, '피고인 진술서' 제출…"매우 이례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