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립해양과학관,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수상

기타공공기관부문 대상

김외철 국립해양과학관장이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대상을 수상했다. 국립해양과학관 제공
김외철 국립해양과학관장이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대상을 수상했다. 국립해양과학관 제공

경북 울진의 국립해양과학관이 '2024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타공공기관부문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 및 공공기관의 고객 소통성과를 평가하는 마케팅 시상식이다.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지수 기반 고객평가, 빅데이터 분석, FGI 및 전문가 검증을 거쳐 우수 기관을 선정한다.

해양과학관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지수를 평가한 결과, 종합 소통지수(81.55, AAA)를 획득해 과학관 개관 이래 처음으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해양과학관 인스타그램 채널을 활용한 시리즈형 퀴즈 게시물인 '海퀴즈' 등 간단한 참여 이벤트 및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쇼츠 등의 콘텐츠들은 사용자들이 해양과학관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게 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해양과학관의 유튜브는 온라인상에서 국립해양과학관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OTT의 역할을 하고 있다.

김외철 국립해양과학관장은 "해양과학관 개관 이래 처음으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을 수상한 것은 임직원들의 부단한 노력과 국민들의 사랑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해양과학의 매력을 담은 콘텐츠 발굴과 소통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