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가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교육서비스 부문에서 12년 연속 전국 1위를 달성했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전국의 주요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 전문대학 교육서비스 부문 조사에서 영남이공대가 1위에 선정되며 지난 2013년 이후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영남이공대는 학생이 만족하는 대학 교육서비스를 위해 매년 학생교육만족도 운영위원과 책임교원 위촉, 업무추진 등을 통한 학생교육만족도 관리에 힘쓰고 있다.
대학 교육서비스 향상을 위해 학생교육만족도(YCSI) 설명회 및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교직원 CS 교육을 진행하는 동시에 학생복지처가 학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주요 업무들을 전담한다. 주기적으로 총학생회, 대의원회와 소통하고 학생들의 의견이 대학에 전달되고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특히 총장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재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총장 미팅위크' 행사를 통해 재학생들의 폭넓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다.
온라인으로 학생들이 대학 생활의 개선점, 대학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건의 사항, 기타 의견 등을 자유롭게 게재할 수 있는 열린 총장실도 학생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영남이공대는 매년 교육 역량을 인정받아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수주하고 있다.
대구·경북지역 마이스터고와 함께하는 중소기업 인력양성대학 기술사관 육성사업 선정을 비롯해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신산업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운영대학 등에 선정됐다.
또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3.0),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운영대학,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파란사다리 대구·경북권역 주관 대학으로도 선정됐다.
최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 S등급,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지방 전문대학 활성화) 연차평가 S등급,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일반재정지원) 연차평가 취업률 S등급 등 주요 정부재정지원사업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으며 2024년에만 200억원이 넘는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학생들의 교육 서비스 향상은 취업에도 이어졌다. 2023 대학 정보 공시 기준으로 취업률 76.2%를 달성하며, 공학계열의 경우 취업생 3명 중 2명이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취업하는 전국 최상위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어 학생들이 느끼는 취업의 질과 만족도가 높다.
이재용 총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니즈와 최신 트랜드에 맞는 학과 개편, 최신식·최첨단 실습실 구축, 실습실 리모델링 등 교육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