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박정훈 의원 "이재명 부부, 김문기 발인 날 크리스마스 캐롤 영상 공개…유족 오열"

"발인 날 춤추는 이 대표를 보며 유족은 어떠한 심정이었겠나"
"80대 친할머니가 TV보고 오열하고 가슴 치며 분통 터뜨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아내 김혜경 씨가 산타클로스 복장을 하고 춤을 추는 모습. 유튜브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아내 김혜경 씨가 산타클로스 복장을 하고 춤을 추는 모습. 유튜브 캡처

박정훈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이재명 부부는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개발1) 처장 발인 날인 2021년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캐롤 영상을 공개했다"고 맹폭했다.

박 의원은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에 "(이 대표가) 자신 지시에 따라 대장동 실무를 보다 억울하게 떠난 김 전 처장을 모른다고 하는 것도 모자라, 발인 날 이렇게 춤까지 추는 이 대표를 보며 유족은 어떤 심정이었을까요"라며 이같이 밝혔다. 해당 동영상에는 산타클로스 복장을 한 이 대표와 아내 김혜경 씨가 춤을 추는 장면이 들어가 있다.

김 전 차장은 대장동 개발 사업 실무자로,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수사를 받다 극단적 선택을 했다.

박 의원은 "고인 아들은 '80대 친할머니가 TV를 통해 보고 오열하고 가슴을 치며 분통을 터뜨렸다'고 했다"며 "인간으로서 최소한의 양심까지 저버린 이재명에게 더 빠른 사법적 단죄들이 이뤄져야 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한편, 전날 이 대표는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1심에서 '의원직 상실형'에 해당하는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이 대표는 2021년 12월 방송 인터뷰 등 언론을 통해 김 전 처장을 몰랐다는 취지로 답변한 바 있다.

박정훈 의원 페이스북 캡처.
박정훈 의원 페이스북 캡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