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상인동 상인푸르지오센터파크가 후분양 방식으로 오는 25일 분양을 시작한다.
상인푸르지오센터파크는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990가구로 구성된 대단지다. 대구 도시철도 1호선 상인역과 월배역에서 약 1.1km 거리로 상화로와 앞산순환로, 앞산터널 등 주요 도로망과의 접근성도 높다. 현재 공사 중인 상화로 입체화 사업이 완료되면 교통 여건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대형 쇼핑시설과 공공·의료시설을 활용한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대구보훈병원, 월배국민체육센터 등이 자리잡고 있다. 단지 안에도 피트니스센터, GX클럽,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그리너리 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된다.
자연환경 역시 주거지로서의 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단지 주변에는 앞산, 월광수변공원, 대구수목원 등이 있어 자연 속에서 여유롭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앞산으로 이어지는 녹지 공간은 산책과 운동, 가족 나들이 장소로 꼽힌다. 주변 학원가를 비롯해 교육 여건도 강점이다. 단지 주변에는 상인초등학교, 상원중학교, 상인중·고등학교, 영남중·고등학교 등 다수의 학교가 있다.
단지 설계는 다양한 세부 요소를 고려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고 드레스룸, 현관 팬트리, 알파룸, 호텔식 세면대 등 내부 공간을 고급화하는 데 주력했다. 가구당 1.47대의 주차 공간을 확보해 주차로 인한 불편도 최소화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은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 환경과 풍요로운 여가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상인푸르지오센터파크는 전용면적 84㎡, 113㎡, 117㎡ 등 다양한 평형대를 갖추고 있다. 후분양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품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분양가도 최근 분양된 아파트보다 약 1억원가량 저렴하게 책정됐다.
전용면적 84㎡는 A타입 332가구와 B타입 330가구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5억6천500만원부터 6억3천만원까지 책정됐다. 전용면적 113㎡는 110가구, 117㎡는 218가구로 분양가는 각각 7억8천500만원에서 8억7천만원 사이로 형성됐다. 발코니 확장비는 무상으로 제공된다.
분양 일정은 2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6일 1순위, 27일 2순위 청약으로 이어진다. 당첨자는 다음 달 3일 발표된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법정구속 체포동의안 불필요, 형량 위증자보다 무거울 것"
민주, 이재명 1심 선고 후 첫 장외집회…5대 사법리스크 처리 시작
[사설] 국회의원 임기 다 마치고 당선무효형 윤미향, 이게 정의(正義)인가
김앤장 출신 이소영, 이재명 판결에 "낙선자 엄벌 안하는데, 허위주장 많은 尹은 불소추특권"
이재명 더 큰 위기 온다…'위증교사' 재판에 쏠리는 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