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18회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

황금시장 대표상품, '황금레시피 김장김치' 조기 매진

김장철을 앞두고 김천시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가 지닌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황금시장 공영주차장에서 열렸다. 김천시 제공
김장철을 앞두고 김천시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가 지닌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황금시장 공영주차장에서 열렸다. 김천시 제공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김천시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가 지난 15일과 16일 양일간 황금시장 공영주차장에서 열렸다.

올해 18회째를 맞은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는 황금시장이 김장양념재료 집산지로의 명성과 황금시장 김장김치의 우수성을 알리며 김천의 겨울 김장철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황금시장 황금레시피 김장김치는 절인배추와 김장(양념) 20㎏로 구성된 김장키트는 사전예약 130박스가 조기 소진됐으며, 축제 현장에서 판매하는 완제품 김치(10㎏)의 경우 축제 시작과 동시에 당일 물량이 조기에 소진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또, 황금시장 상인회에서는 김장 재료비 상승으로 고민하고 있는 시민들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김장 김치 나눔 활동도 함께 해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는 신선하고 좋은 재료로만 사용해 많은 시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김장김치로 자리매김해왔다"며 "매해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가 전국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최고의 축제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